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<선재 업고 튀어><눈물의 여왕><유퀴즈온더블럭><놀라운토요일> 가장 핫한 드라마와 예능을 모두 볼 수 있는 OTT죠.

    티빙(TVING)은 이용권을 구매해야만 볼 수 있는데요. 

     

    아래는 티빙 이용권 종류와 가격,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을 구매하고 사용해본 솔직 후기입니다. 이용권 구매 시 참고해주세요.

     

     

    1. 티빙 이용권 종류 / 가격

     

    티빙 이용권에는 광고형 스탠다드 / 베이직 / 스탠다드 / 프리미엄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 월 5,500원부터 최대 17,000원까지 동시 시청 가능 대수와 화질 등에 따라 가격대가 올라가죠.

     

    📍 광고형 스탠다드 : 월 5,500원 / 동시 시청 2대 / 화질 1080p / 콘텐츠 다운로드 15회 / 모바일,태블릿,PC,TV지원

    📍 베이직 : 월 9,500원 / 동시 시청 1대 / 화질 720p / 콘텐츠 다운로드 200회 / 모바일,태블릿,PC,TV지원

    📍 스탠다드 : 월 13,500원 / 동시 시청 2대 / 화질 1080p / 콘텐츠 다운로드 300회 / 모바일,태블릿,PC,TV지원

    📍 프리미엄 : 월 17,000원 / 동시 시청 4대 / 화질 1080p (4K일부) / 콘텐츠 다운로드 400회 / 모바일,태블릿,PC,TV지원

     

     

    모든 티빙 이용권은 연간 결제가 가능하고, 연간으로 구매 시 27%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1년 정기 구독으로 하면 월에 6,900원 정도로 볼 수 있게 되고요. 프리미엄이라면 월 12,000원 정도에 볼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혜택으로 보면 프리미엄이 동시 시청대수도 4대이고, 화질부터 콘텐츠 다운로드 수까지 가장 많은 혜택이 있는 터라 함께 구독할 4명만 모을 수 있다면 인당 월 3,000원에 티빙을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게 되니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 솔직 후기

     

     

    안타깝게도 저는 주변에 티빙 보는 사람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가성비 생각해서 월 5,500원 광고형 스탠다드를 결제했는데요.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몹시 비추입니다. 

     

    1) 중간 광고들이 영상 시청을 과도하게 방해합니다. 시간당 최대 4분까지 광고가 나오는데 체감상 거의 7-8분마다 광고를 보는 느낌입니다.

     

    2) 광고는 한번에 2번 재생되는데, 첫 번째 광고는 스킵이 안 되어 무조건 강제 시청해야 하고, 두 번째 광고는 10초가 넘어가면 그나마 스킵할 수 있지만 이미 첫 번째 광고를 본 터라 10초도 길게 느껴집니다.  딱 유튜브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우리가 굳이 돈 들여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는 이유이죠.

     

    3) 드라마로 치면 한 편당 7~8개 광고가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광고 시간은 대략 20초 전후고요. 드라마 보다가 갑툭튀 광고가 20초간, 그것도 몇 번씩 나오면 인내심에 한계가 오죠. 

     

    4) 크롬캐스트 통한 TV 연결이 안 됩니다.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불편하더군요. 대부분의 OTT를 크롬캐스트로 연결해서 보고 있던 터라 더욱이요. 

     

    5) 파라마운트 영화+ 카테고리 영상 시청 안 됩니다. 저야 드라마와 예능 위주로 보는 터라 이건 크게 상관없었지만요. 

     


    3. 마치며 / 티빙 무료로 보는 팁

     

    이상 티빙 이용권 종류와 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 솔직 후기였습니다. 개인적으로 5,500원 결제하고 받은 스트레스 생각하면 그냥 베이직 요금제를 쓰는 게 낫겠다는 생각인데요. 그럼에도 가성비 생각해서 고민이 된 제가 찾은 꿀 노하우가 있어 아래에 링크 걸어두었습니다. 이 방법으로 전 광고형 스탠다드 스트레스에서 벗어났답니다.

     

   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서 티빙 무료 보는 법을 확인해주세요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